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공직유관단체 5개 기관 청렴시민감사관 간담회 개최

충청북도 내 5개 공직유관단체 합동 실시

(뉴미디어뉴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지난 21일 인력개발원 중회의실에서 공공기관의 청렴성 및 공공행정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충청북도 내 5개 공직유관단체에 위촉된 청렴시민감사관과 실무담당자간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청렴시민감사관’이란 공공기관의 주요 사업과 부패 취약분야에 대하여 감시·조사 및 평가하기 위하여 외부에서 위촉한 자를 말하는 것으로, 부패방지 및 청렴성 제고를 목적으로 공공기관의 주요 사업과 부패 취약분야에 대하여 제도개선 등을 제안하는 외부 부패 통제 시스템이다.

이번 간담회는 기관별 청렴시민감사관 제도를 소개하고 수범사례 및 부패취약분야 개선과제를 공유하는 자리로 충청북도 내 공직유관단체인 충청북도청, 한국소비자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과 합동으로 실시하였다.

청렴시민감사관과 실무담당자들은 각 기관의 수범 사례 및 부패취약분야 개선 사례에 대해서 적용 가능한 사례를 검토하고 해당 사례의 확산 및 개선 방안에 대해서 논의하는 등 청렴도 향상 및 부패취약분야 개선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감사팀은 이번 청렴시민감사관 간담회를 통해 타 기관의 수범사례 등을 인력개발원에 도입하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부패방지 및 청렴성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