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 최고 11.9 치솟아! 자체 최고 시청률 또다시 경신! 월화극 절대강자

(뉴미디어뉴스) SBS ‘VIP’가 거침 없는 시청률 상승세로 월화극 절대강자로 입지를 다졌다. 지난 6회의 최고 시청률 11.9%를 돌파하며 또 한번 전 채널 1위에 올랐다.

지난 19일(화) 밤 9시에 SBS 월화드라마 ‘VIP’ 6회가 방송됐다. 이날 방송 6회 1,2부는 닐슨코리아 수도권기준(이하 동일) 각각 7.0%(전국6.1%)와 10.4%(전국9.0%)로 6회 연속 동시간대 전채널 1위에 올랐다.

특히 장나라가 ‘이상윤의 여자’ 의 진실을 알아야겠다고 선언하는 폭풍 전야 엔딩은 11.9%까지 치솟으며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이는 축구 중계로 인해 한 시간 앞당겨 편성 했음에도 불구하고 기록한 수치라 의미가 있다. 또 2049 타겟 시청률 역시 3.0%(2부 기준)를 기록하며 전체 드라마 1위 행진을 이어갔다.

이 날 방송에서는 나정선(장나라)이 엄마 계미옥(김미경)의 불륜으로 버림받아 힘들어 했던 과거가 밝혀졌다. 나정선은 계미옥에게 "나랑 아빠한테 왜 그랬냐" 라며 원망하자 미옥은 "매일 매초를 후회했다"고 답했다. 이어 정선은 "우리를 버리고 간 엄마를 계속 기다렸다”고 밝히며 “그때 결심했다. 난 절대 떠나는 사람이 되지 않겠다고. 누구도 떠나 보내지 않겠다고" 라고 눈시울을 붉혀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그런가 하면 나정선은 백화점 내 하이엔드 주얼리 브랜드를 입점시키기 위해 고군분투했다. 다니엘(이기찬) 회장의 초대로 만찬에 참석한 그녀는 ‘믿고 싶은 세계와 진실 중 어떤 선택을 할 것이냐’는 질문에 “진실을 모르고 사는 삶을 과연 진짜라고 할 수 있을까” 라고 답했다. 이는 앞서 문자를 받고 계속 의심하는 자신과 CEO 자리를 차지하려는 연인 리아(김소이)의 행동을 알고도 모른 척 하는 다니엘을 상황을 의미한 것. 과연 정선이 ‘진실’을 마주할 것인지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한편, 송미나(곽선영)와 온유리(표예진)는 ‘박성준의 숨겨진 여자’로 의심 받고 있는 상황. 이러한 와중에 가출해 혼자 지내고 있는 송미나가 임신한 사실이 밝혀져 충격을 자아냈다. 임신테스트기를 확인한 후 자리로 돌아와 팀장실을 바라보며 복잡한 감정을 표출해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또한 온유리는 아픈 어머니의 1년치 병원비를 누군가 선납해 돈의 출처에 대한 궁금증도 이어졌다.

특히 방송 말미에서 나정선은 박성준에게 자신이 받은 익명의 문자를 보여줬다. 그리고는 "덮으려고 했는데 덮어놓으니 생각이 더 커진다"면서 "알아야겠다. 당신이 만났다는 여자에 대해서 알아야겠다"고 선언, 진실을 마주하기로 정면 돌파하는 엔딩은 앞으로의 전개에 기대감을 높였다.

SBS 'VIP'는 백화점 상위 1%의 고객을 관리하는 전담팀의 이야기를 그린 ‘프라이빗 오피스 멜로극’. 매주 월, 화 밤 10시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