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트코브, 바다비즈니스닷컴의 사상 최대 온라인 스트리밍 이벤트 개최 통한 기네스 신기록 2건 수립

온라인 이벤트 2건 기네스 신기록 경신… 참가자 각각 1만8693명, 9만5087명 기록

(뉴미디어뉴스) 비벡 빈드라 박사가 설립한 에듀테크 플랫폼 바다비즈니스닷컴이 브라이트코브가 지원한 사상 최대 온라인 비즈니스 및 영업 강좌 스트리밍으로 기네스 신기록 2건을 수립했다고 세계적인 동영상 기술 플랫폼인 브라이트코브가 지난 22일 발표했다.

이번 라이브 웨비나에는 바다비즈니스닷컴 고객을 비롯해 새로운 기술 습득과 교육, 새로운 비즈니스 지식 축적 방법을 모색함으로써 ‘재택 학습 및 수입 창출’을 도모하고자 하는 이들이 참여했다. 두 웨비나는 비벡 빈드라 박사가 신종코로나바이러스의 영향 속에 기획한 ‘인도 부흥 사명’의 일부다.

‘최대의 온라인 비즈니스 강좌’로 명명된 첫 번째 웨비나는 실 참가자 1만2901명의 기록을 수립한 바 있으며 2020년 4월 24일 참가자 1만8693명으로 세계 신기록을 경신했다. 바다비즈니스닷컴은 2020년 5월 31일 두 번째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 이때 처음 진행된 ‘최대의 온라인 영업강좌’ 웨비나는 참가자 수 9만5087명을 기록했다.

바다비즈니스닷컴은 2020년 6월 27일 ‘세계 중소기업의 날’을 맞아 ‘세계 최대의 전략 세션을 개최할 예정이다.

브라이트코브는 세계 70여개 국가에서 자사의 역동적이고 직관적인 확장형 동영상 플랫폼을 통해 기업이 비즈니스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바다비즈니스닷컴의 온라인 이벤트 지원은 조직이 동영상을 통해 청중에게 영감과 즐거움을 주고 참여를 이끌어냄으로써 지평을 넓힐 수 있는 방식을 보여주는 숱한 사례 중 하나다. 브라이트코브 플랫폼이 수집한 실시간 분석 데이터에 따르면 바다비즈니스닷컴은 5월 30일 라이브 이벤트 동안 동영상 총 조회 수 230만여 건, 실 시청자 130여만 명, 피크 동시 사용자 34만5000명의 최대 트래픽을 달성했다.

바다비즈니스닷컴 설립자인 비벡 빈드라 박사는 “우리 사명은 인도 기업에 실용적인 비즈니스 전략과 프레임워크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제공해 그 성장과 브랜드 강화에 도움을 주는 것”이라며 “바다비즈니스닷컴은 동영상으로 이처럼 중요한 비즈니스 메시지를 전하는 동시에 청중 참여가 활발한 온라인 웨비나를 개최할 수 있다”고 밝혔다. “동일한 비즈니스 목표를 추구하는 동시 참여자 10만 명을 모은 것과 동시에 2건의 기네스 신기록을 수립하는 성과를 올렸다”며 “이 모든 것이 브라이트코브의 기술로 가능했다”고 말했다.

찰스 추 브라이트코브 최고제품책임자는 “브라이트코브는 항상 고객과 협력해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동영상 사용사례를 구현하고자 한다”며 “바다비즈니스닷컴의 온라인 이벤트는 동영상으로 교육적이고 유용한 정보로 가득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방식을 보여주는 동시에 사람들을 가상으로 한자리에 모으는 최고의 수단이 될 수 있음을 입증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바다비즈니스닷컴이 브라이트코브를 기술 파트너로 채택해 세계 최대의 온라인 스트리밍 이벤트로 2건의 세계 신기록을 보유하게 된 것에 기쁨을 감출 수 없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