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IST 경영대학원, AI와 블록체인 동시에 전공하는 AI·크립토 MBA 개설

AI와 블록체인 핵심 이론과 비즈니스 응용 전략 동시에 전공
디지털 금융과 디지털 전략 기획 전문가를 양성하는 최신 교육 커리큘럼

(뉴미디어뉴스) aSSIST 경영대학원이 경영대학원 최초로 인공지능과 블록체인을 함께 전공할 수 있는 AI·크립토 MBA 석사학위 과정을 신설했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AI와 블록체인 알고리즘의 핵심 기술을 교육하고 이를 통해 실제 기업별 디지털 활용 및 응용 전략을 끌어내도록 교육하는 것이 특징이다.

AI와 블록체인, 암호화폐는 디지털 산업 혁명의 바탕이 되는 핵심 요소나 아직 체계적 연구와 교육 과정이 부족한 게 현실이다. AI·크립토 MBA는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최신 교육 콘텐츠로 새로운 미래와 혁신을 주도할 전문가를 양성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이바지한다.

AI·크립토 MBA 커리큘럼에서 AI 부문은 데이터마이닝, 머신러닝, 딥러닝, 강화 학습, 머신러닝 기반 문헌 연구, AI와 시스템 다이내믹스, 데이터 시각화와 AI 등의 과목으로 구성됐다. 블록체인 부문은, 비트코인 메커니즘, 스마트 콘트랙트, 프라이빗 블록체인, 블록체인과 디지털 경제, 토큰 이코노미와 행동 금융학, 탈중앙화 채굴 메커니즘 등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AI와 블록체인에 대한 체계적 이론 학습과 실제 비즈니스 응용 전략을 집중적으로 교육한다.

주요 교수진으로는 aSSIST 경영대학원 김문수 부총장, 메커니즘앤젤펀드 김성민 대표, 교육부 우수 학술 도서로 선정된 ‘블록체인 해설서’ 저자 이병욱 교수, ‘블록과 함께 하는 파이썬 딥러닝 케라스’ 저자 김태영 교수, DSRV 대표 김지윤 교수, 양자 컴퓨터 전문가인 유안타증권 추정호 박사 등이 참여한다.

이번 과정에 참여하는 재학생들은 재학 기간 AI와 블록체인 및 디지털 전략 기획에 특화한 24개 과목(36학점)을 집중적으로 이수하고, 졸업 전에는 디지털 신사업 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aSSIST 경영대학원 김문수 부총장은 “AI와 블록체인의 핵심적인 개념을 구체적으로 이해하고 산업 현장에서 바로 실행할 수 있는 디지털 혁신 전략가를 집중 교육하겠다”고 말했다.

2020학년도 2학기 원서 접수 기간은 7월 31일까지이며 지원은 aSSIST 경영대학원의 AI·크립토 MBA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