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가, 차트부스트 인수 최종 계약

월 사용자 7억여명의 선도적 모바일 광고·수익화 플랫폼 합병
합병 후 일류 콘텐츠와 검증된 규모별 광고 및 수익화 플랫폼 결합

 

(뉴미디어뉴스) 대화형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세계 선도기업인 징가(Zynga Inc.)가 선도적 모바일 프로그래매틱 광고(programmatic advertising) 및 수익화 플랫폼인 차트부스트(Charboost)를 인수하는 내용의 최종 계약을 지난 5일 체결했다.

이를 통해 징가는 차트부스트의 유능한 직원과 더불어 7억여명의 월 사용자와 월 900억건 이상의 광고 경매를 확보하게 된다. 징가와 차트부스트가 결합하면 고품질 콘텐츠, 플레이어와의 직접적 관계, 대규모 도달 범위, 징가 게임 포트폴리오와 차트부스트 광고 파트너에 두루 적용할 수 있는 풀스택(full-stack) 광고 기술 등 완벽한 차세대 플랫폼 요소를 모두 갖추게 된다.

차트부스트는 통합 광고 플랫폼으로 DSP(Demand Side Platform)와 SSP(Supply Side Platform), SDK 솔루션을 통해 제공되는 중재 기능을 포괄한다. 차트부스트는 고급 머신러닝 및 데이터 과학 기술을 활용해 프리미엄 인벤토리, 글로벌 규모 및 잠재고객 기반 타깃팅을 결합해 프로그래매틱 광고와 수익을 최적화하고 있다.

프랭크 기보(Frank Gibeau) 징가 최고경영자(CEO)는 '차트부스트는 모바일에서 가장 역동적인 수익화 및 발굴 플랫폼'이라며 '차트부스트의 유능한 인재들을 맞이하게 돼 흥분을 감출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징가의 고품질 게임 포트폴리오와 제1그룹 데이터를 차트부스트의 검증된 광고 및 수익화 플랫폼과 결합함으로써 새로운 차원의 잠재고객 규모를 창출하고 모바일 생태계에서 경쟁 우위를 유의미하게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리치 이쪼(Rich Izzo) 차트부스트 CEO는 '징가에 합류해 풀스택 광고 플랫폼을 강화 및 확대해 징가와 전체 모바일 생태계를 뒷받침하게 돼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그는 '양사는 광고, 분석 및 콘텐츠 플랫폼을 결합해 공동의 성장을 촉진하는 미래를 비전으로 공유하고 있다'며 '징가는 이미 가족과 같고 차트부스트의 조직문화가 확장되는 것이라 여기고 있다'고 말했다.

징가는 차트부스트 지분 100%를 현금 약 2억5000만달러에 인수할 예정이다. 최종 인수 고려사항에는 관습적 청산 조정이 포함돼 있으며 2021년 3분기 모든 절차가 마무리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