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아트페어 ‘더프리뷰 한남’ 아트페어 개최

 

(뉴미디어뉴스) 신한카드이 사내벤처 '아트플러스(Art+)' 주관으로 아트페어 'The Preview 한남 with ShinhanCard(이하 더프리뷰 한남)'를 개최한다.

'더프리뷰 한남'은 블루스퀘어 복합문화공간 NEMO에서 6월 10일부터 20일까지 Part1, 2로 나눠서 개최된다.

아트페어 '더프리뷰 한남'은 신진 작가,갤러리와 초보 컬렉터를 연결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기획했다.

갤러리의 아트페어 진입 문턱을 낮추기 위해 최초 참가비를 없애고 작품이 판매될 경우 판매금액의 20%, 최대 100만원을 후불로 지불할 수 있게 했으며, 우수 갤러리에게는 참가 수수료를 전액 면제해준다. 갤러리 저변 확대를 통해 건강한 미술시장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는 것이다.

또한 '더프리뷰 한남'은 직장인을 위해 오후 9시까지 전시장을 개방하고, 신한카드로 작품을 결제할 경우 6개월 무이자 할부와 5% 캐시백(최대 5만원) 혜택을 제공한다.

출품작은 10만원대부터 시작해 금액 부담을 낮췄다.

이번 아트페어에는 신한은행 메세나 사업인 '신한갤러리'도 장애 예술인 작품을 출품해 신한금융그룹 차원에서 문화예술 저변을 확대하는 기회로 삼았다.

한편 신한카드는 이번 개최하는 아트페어와 동시에 미술품의 N차 마켓으로 판매자와 구매자를 연결해주고, 미술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온라인 아트 플랫폼 'My Art Flex'도 론칭한다.

추후 소장품, 전시정보 등을 공유하고 자랑하는 아트 플렉스(Art Flex) 공간을 개설하고, 전문가 클래스와 강연 등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담아 아트 소비를 통해 정체성을 표현하고 아트 라이프를 추구하는 MZ세대 고객들의 기대를 충족시킨다는 계획이다.

'더프리뷰 한남' 입장권은 온라인 티켓 예매처(예스24, 11번가, 옥션, 위메프)를 통해 구매 가능하며 신한카드로 결제 시는 50% 할인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