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 업계 최초로 1700V SiC MOSFET 적용된 자동차 인증 고전압 스위처 IC 도입

 

(뉴미디어뉴스) 에너지 효율적인 전력 변환용 고전압 IC 선도업체인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는 지난 15일 두 개의 새로운 AEC-Q100 인증, 1700V 정격 IC가 InnoSwitch™3-AQ 제품군에 추가됐다고 발표했다.

이 새로운 디바이스는 업계 최초로 SiC(실리콘 카바이드) 1차측 스위칭 MOSFET을 통합한 자동차 인증 스위칭 파워 서플라이 IC이다. 최대 70W의 출력 전력을 제공하는 IC는 600V 및 800V 배터리와 연료 전지 전기 자동차, 전기 버스, 트럭 및 광범위한 산업용 전력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한다.

고집적 InnoSwitch IC는 파워 서플라이 구현에 필요한 부품 수를 최대 50% 줄임으로써 상당한 회로 기판 공간을 절약하고, 시스템 신뢰성을 향상하며, 부품 소싱 문제를 완화한다. 수상 경력의 InnoSwitch 제품군 디바이스는 가성비가 뛰어난 실리콘, 고효율 GaN(갈륨 나이트라이드), 고전압 SiC 트랜지스터를 선택할 수 있게 해 설계자는 다양한 가전제품, 컴퓨터, 통신, 산업 및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서 전력 솔루션을 최적화할 수 있다.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의 자동차 사업 개발 부문 이사인 Peter Vaughan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800V 배터리는 EV의 표준 배터리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여러 차량 시스템이 이 강력한 전원에 연결돼 있지만 정교한 전자 제어 회로의 작동과 통신에는 불과 몇 볼트의 전압만 필요합니다. InnoSwitch 디바이스는 전자제품이 최소한의 기판 면적을 사용해 에너지 낭비 없이 메인 버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를 파이어호스로부터 안전하게 끌어올 수 있게 해줍니다. 가장 흥미로운 것은 이는 메인 트랙션 인버터의 비상용 파워 서플라이를 크게 단순화할 수 있는 기회이며, 30V~1000V 사이의 모든 전압에서 작동하도록 알림을 받은 즉시 호출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당사의 SiC 기반 InnoSwitch3-AQ 디바이스는 이처럼 넓은 범위를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소형 InSOP™-24D 패키지로 제공되는 이 새로운 IC는 FluxLink™ 피드백 링크를 사용해 2차측 컨트롤에 최대 5000m의 강화된 절연을 제공한다. FluxLink 기술은 출력 전압의 직접 센싱이 가능해 정확한 레귤레이션과 매우 빠른 과도 응답 등 장점을 제공한다. 회로는 외부 회로 없이 30V에서 시작하며 이는 기능 안전에 매우 중요하다. 추가 보호 기능으로는 입력 저전압, 출력 과전압 및 과전류 제한이 있다.

동기 정류 및 QR(유사 공진)/CCM 플라이백 컨트롤러가 포함돼 있으므로 90% 이상의 효율성을 구현해 가장 엄격한 OEM 요구 사항을 쉽게 충족한다. 이러한 새 부품은 무부하 시 15mW 미만의 전력을 소비하므로 배터리 관리 시스템의 자체 방전을 줄이는 데 이상적이다.

InnoSwitch3-AQ 1700V 부품은 산업용 시장에도 적용되며, 산업용 시장에서는 통합 솔루션이 디스크리트 컨트롤러 + MOSFET 설계를 대체해 공간, 시간, 비용을 절약하는 동시에 재생 에너지, 산업용 모터 드라이브, 배터리 스토리지, 미터링 등 애플리케이션의 신뢰성을 향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