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최신 WiFi 6E 무선 규격 지원 ROG Rapture GT-AXE11000 출시

 

(뉴미디어뉴스) 글로벌 컴퓨팅 전문 기업 ASUS의 한국 지사인 에이수스 코리아(이하 '에이수스')는 ROG 기반의 최신 Wi-Fi 6E(802.11ax) 무선 규격을 지원하는 유무선 공유기인 ROG Rapture GT-AXE1100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ROG Rapture GT-AXE11000는 Wi-Fi 6E(802.11ax) 기술을 바탕으로 초고속의 데이터 전송을 통해 유튜브, 넷플릭스 같은 플랫폼에서 4K 또는 8K 해상도 영상을 버퍼링 없이 실시간으로 스트리밍할 수 있다.

기존의 무선 규격과 완벽하게 호환되는 Wi-Fi 6E 기술은 새로운 6GHz 대역 추가로 통해 새로운 무선 환경을 제공하며, 이전 무선 규격 지원 기기의 영향을 받지 않는 6GHz 대역 지원을 통해 하위 호환기기와의 간섭 없이 동작해 DFS로 인한 지연 없이 초고속의 무선 데이터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전력 손실을 최소화하고 무선 범위를 향상하기 위해 PCB와 안테나 간 거리를 최소화해 빠른 데이터 처리와 모든 방향에서 신호 강도를 최적화한다. 8개의 안테나는 강력한 송수신 거리를 제공한다. 내부는 효율적인 열 분산을 위해 추가적인 솔더 포인트와 정밀하고 세밀한 부품 차폐 및 표면적이 증가된 알루미늄 히트싱크를 갖추고 있어 발열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보완했으며 상단과 측면에 설치된 케이스 통풍구는 효율적인 수직 대류를 만들어 냉각 공기의 흐름을 크게 증가시키도록 설계됐다.

무선 인터넷 환경에 있어 트라이 밴드 구성을 통해 최대 1만1000Mbps(2.4Hz에서 1148Mbps, 5GHz에서 4804Mbps, 6GHz에서 4804Mbps)에 근접하는 성능을 지원해 향상된 속도와 빠른 응답 속도를 요구하는 게이머에게 완벽한 선택이 되는 모델로 ASUS만의 강력한 게이밍 네트워킹 기술이 결합돼 쾌적한 무선 환경을 제공한다.

유선 연결에 있어 2.5Gbps WAN/LAN 포트를 통해 선택적으로 외부와의 연결뿐만 아니라 내부 네트워크 속도도 개선할 수 있다. 또한 링크 애그리게이션(Link Aggregation) 기능으로 2Gbps 속도로 인터넷을 연결할 수 있다.

하드코어 게이머를 위한 3단계의 게임 엑셀레이션 기능을 제공하며 모든 단계에서 네트워크 기반의 게임이 더욱 가속되도록 한다. 모든 유선 장치의 우선순위를 지정하는 게임 전용 포트가 있어 대기열에서 우선순위에 두도록 할 수 있다. 이는 핑 속도를 개선하고 게임의 응답시간을 단축시켜 다수 게임을 동시에 진행할 때 우선순위별로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Game Boost (적응형 QoS)를 통해 네트워크 내에서 게임 패킷의 우선순위를 지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Outfox 게임 네트워크 90일 무료 평가판을 제공해 게임 서버로의 안정적이고 빠른 경로 및 환경을 지원한다. 또한 ASUS AiMesh를 지원해 동기화된 중앙 집중 제어를 통해 다른 ASUS AiMesh 지원하며 유무선 공유기와 연결해 향상된 송수신 반경으로 AiMesh Wi-Fi 시스템을 구축할 수도 있다.

ROG Rapture GT-AXE11000는 하이앤드 유저를 위해 네트워크에 연결된 모든 장비를 보호하는 Trend Micro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AiProtection Pro가 포함됐으며, 평생 지원, 정기적인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 네트워크 보안 상태를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3년의 워런티를 제공하며 국내 공식 유통사인 이엠텍아이엔씨를 통해 전국 주요 컴퓨터 전문 판매점과 온라인 판매처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엠텍아이엔씨는 ASUS ROG Rapture GT-AXE11000 출시를 기념해 ROG CAT 7 네트워크 케이블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구매자를 대상으로 XBOX Series X, 오큘러스 퀘스트2 등을 증정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