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칸 익스프레스, i2c와 손잡고 핀테크 기업의 아멕스 네트워크 카드 출시 속도 내

 

(뉴미디어뉴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American Express)(뉴욕증권거래소: AXP)와 디지털 결제,금융 기술 제공업체인 i2c Inc가 글로벌 다중 상품 계약을 확대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전 세계 핀테크 및 금융 기관이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의 글로벌 결제망에서 소비자와 기업을 위한 혁신적 결제 솔루션을 개발,확장할 수 있게 된다. 이번 계약은 혁신적 상품을 시장에 빠르게 출시하기 위한 플러그 앤 플레이(plug-and-play) 온보딩 플랫폼을 구축하는 내용으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네트워크가 핀테크 사업에 '개방'돼 있음을 보여준다.

또한 핀테크 기업은 아멕스(Amex)/i2c 플랫폼을 활용해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의 독보적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아멕스 오퍼(Amex Offers)', '레지(Resy)' 다이닝 프로그램, 티켓 사전 판매 독점 접근은 물론 보호 및 사기 경감 프로그램 등을 이용할 수 있다. I2c 및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를 통해 핀테크 기업은 은행이 발급한 신용,체크카드 번호(BIN) 스폰서를 포함해 사전에 인증된 파트너에 접근할 수 있어 혁신적인 결제 솔루션을 시장에 더 빠르고 쉽게 제공할 수 있다.

모하메드 바디(Mohammed Badi)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글로벌 네트워크 서비스 사장은 'i2c와의 협력에 힘입어 핀테크 기업이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브랜드와 글로벌 네트워크, 업계 최고의 역량을 활용해 고객에게 아멕스 글로벌 네트워크의 강점을 기반으로 한 결제 상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이 플랫폼은 신규 고객과 파트너로 도달 범위를 확장하고 네트워크에 활기를 더하며 새로운 영역에 진출할 기반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아미르 웨인(Amir Wain) i2c Inc. 최고경영자(CEO)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브랜드의 매력과 혜택이 i2c의 플러그 앤 플레이 플랫폼과 결합한 이 프로그램은 선구적인 핀테크와 금융기관에 완벽히 부합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어 '최종 사용자를 위한 높은 부가 가치의 결제 기능이 통합된 독보적 글로벌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전 세계 금융 혁신 기업의 혁신 정신과 요구에 부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와 i2c는 앞서 중남미와 카리브해에서 협력을 시작했으며 북미와 기타 국가로 협력을 확장할 계획이다. 양사의 협력으로 출시된 카드로는 케오(Keo)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멕시코), 방크레디토 블랙(Bancrédito Black)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푸에르토리코) 등이 있다. 조만간 크레디후스토(Credijusto)(멕시코)의 코발토(Covalto)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신용카드도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