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티스, 5G 사업 전개 가속 위한 ORAN 솔루션 스택 출시

 

(뉴미디어뉴스) 저전력 프로그래머블 솔루션 선도 기업인 래티스 반도체가 래티스 ORAN™ 솔루션 스택을 출시했다.

포괄적이고 애플리케이션별로 특화한 저전력 래티스 FPGA 기반 솔루션의 강력한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장하는 래티스 ORAN 솔루션 스택은 강력한 제어 데이터 보안, 유연한 프런트홀 동기화, 그리고 안전하고 적응할 수 있는 ORAN (Open Radio Access Network) 전개를 위한 저전력 하드웨어 가속을 가능하게 한다.

케네스 리서치(Kenneth Research)에 따르면 세계 ORAN 시장은 5G 기술의 급속한 채택에 힘입어 2020년부터 2028년까지 85%의 CAGR로 성장해 2028년까지 220억달러 규모의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같은 성장에 발맞춰 나가기 위해 통신 업계는 유연성, 혁신, 비용 절감의 원동력으로서 ORAN의 세분화 및 개방화를 점점 더 수용하고 있다. 이런 개방 환경에는 안전하고 보안이 보장되는 통신, 여러 구성 요소 간의 긴밀한 동기화, 저전력 하드웨어 가속을 통한 효율성이 요구된다.

래티스 반도체의 부문 마케팅 및 사업 개발을 총괄하는 매트 도브로지에이(Matt Dobrodziej) 부사장은 '네트워크에 확장할 수 있는 저전력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은 급성장 중인 통신 시장에서 항상 래티스가 최우선 순위로 지켜온 가치였다'며 '강력한 보안 기능을 갖춘 래티스 ORAN 솔루션 스택은 데이터를 보호하고, 네트워크 기능을 가속하며, 긴밀한 동기화를 달성하고자 하는 5G 고객을 위한 완벽한 턴키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래티스 ORAN 솔루션 스택은 래티스가 다섯 번째로 선보이는 솔루션 스택이다. 래티스 솔루션 스택은 고객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제품 출시를 앞당길 수 있도록 레퍼런스 플랫폼 및 디자인, 데모, IP 빌딩 블록, FPGA 설계 도구, 맞춤형 설계 서비스를 결합한 애플리케이션별 턴키 솔루션을 제공한다. 래티스 솔루션 스택 포트폴리오에는 래티스 sensAI™를 활용한 인공지능(AI) 애플리케이션 시장 관련 솔루션을 비롯해 래티스 mVision™을 활용한 임베디드 비전, 래티스 Automate™를 활용한 공장 자동화, 래티스 Sentry™를 활용한 플랫폼 펌웨어 레질리언시 신뢰점(Root of Trust), 이번에 발표한 Lattice ORAN을 활용한 5G ORAN 전개용 솔루션이 포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