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P, 고내구성, 저지연 SD·마이크로 SD 카드 신규 출시

 

(뉴미디어뉴스) 특수 저장,메모리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인 ATP Electronics가 새로운 3D TLC (triple level cell)인 S750/S650 Series SD와 영상 연속 녹화의 정확도를 위해 설계된 마이크로SD 메모리 카드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높은 내구성과 저지연을 보장하며 대시캠과 디지털 영상 녹화기(DVRs), 감시 시스템, 자율주행차, 그 밖에 쓰기 집약적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 저장 요건을 지속적으로 충족하도록 설계됐다.

네이티브 TLC로 10만9000시간 이상의 녹화 시간 지원하는 높은 내구성

영상 증거는 여러 상황에서 아주 중요하게 쓰인다. 따라서 SD/마이크로 SD 카드로 화상 품질과 온전함을 타협하는 일 없이 연속으로 영상을 녹화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S650 Series는 풀 HD 영상을 연속으로 최대 10만9401시간을 녹화할 수 있다. '고내구성'을 표방하며, 기존에 출시된 유사 카드보다 녹화 지원 시간이 훨씬 길다. S650 Series는 5L P/E (program/erase) 사이클에 바탕을 둬 3K P/E 사이클에 기반한 일반 메모리 카드보다 1.6배 높은 내구성을 구현한다. S750 Series는 pSLC (pseudo single-level cell)로 구성돼 60K P/E 사이클에 기반한다. 일반 pSLC 메모리 카드는 보통 20K에서 30K P/E 사이클에 기반을 둔다.

10만9000시간은 최상/이상적 시나리오에 따라 13Mbps (HD 녹화 시 최저 비트레이트) 기준 128GB ATP S650 TLC를 이용해 테스트한다. 기타 변수는 없다. 카드 용량이 찼을 때 신규 데이터를 기록하려면 가장 오래된 데이터 위에 겹쳐 쓰기 해야 한다(1Mbps=100만bps).

◇저지연: 1초 안에 녹화 가능, 쓰기 속도 50% 향상

드라이브 녹화기는 전원이 켜진 후 녹화하기까지 몇 초간의 지연 시간이 있을 수 있다. 호스트가 지시하는 최초의 읽기 명령과 최초의 쓰기 명령 사이의 시간을 '반응 시간'이라고 부른다. ATP S650와 S750 Series 카드는 이 반응 시간을 1초 미만으로 줄인다. 실온 기온에서 DVR을 실제로 테스트했을 때 일반 카드의 반응 시간은 7초에서 12초정도였다. 16MB를 연속으로 녹화할 수 있는 ATP S650 카드는 반응 시간이 0.1초 미만이어서 소비자 등급 카드 대비 쓰기 시간을 50% 가까이 단축하며, 데이터 손실 없이 고속으로 백업을 지원한다.

◇HW/FW 디자인 기능으로 정밀한 신뢰성 구현

하드웨어/펌웨어 역량을 가진 진정한 제조사로서 ATP는 다양한 활용 사례에 맞춰 고객사의 고유한 애플리케이션 요구와 조건을 충족할 수 있다. ATP는 고객사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독특한 FW와 HW 디자인 요건을 충족하고자 최선을 다한다.

,자동 읽기 보정(ARC). NAND 플래시 메모리 셀은 시간이 지나고, 꾸준히 사용하면 기능이 저하돼 BER (bit error rates)를 높이는 전압 시프트를 유발한다. 기존의 읽기 재시도 Read Retry 기능으로는 이러한 오류에 제대로 대처할 수 없다. 반면 더욱 정밀한 '자동 읽기 보정 Auto Read Calibration (ARC)' 기능은 극한의 온도 또는 저하된 NAND 셀 상태에서도 데이터 온전함을 보장한다.
,고급 카드 분석을 위한 ATP의 방법: ATP 메모리 카드는 IP67/IP57 인증을 마쳤고, SiP (System-in-Package) 웨이퍼/다이 공정으로 제조됐다. 따라서 SMT (surface- mount technology) 공정으로 제조된 것보다 부품 분석이 어렵다. 그러나 독자적으로 설계된 ATP의 서브스트레이트와 디버그 툴이 그 어려운 분석을 가능하게 만든다.

1.ATP가 개발한 하드웨어 디자인: 리버스 테스팅 핀으로 서브스트레이트의 추후 부품 분석 가능
2.솔더 마스크 레이저 제거: 솔더 마스크를 제거해 서브스트레이트에 리버스 테스팅 핀이 접속하도록 하는 정밀하고 효율적인 방법
3.ATP의 자체 맞춤화 디버그 툴: HW 리버스 테스팅 핀과 연결돼 SW 분석 시스템에 접속 가능

ATP의 고급 카드 분석 방법론에 대한 추가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별 기능 또는 기술을 요구하는 고객사를 위해 ATP는 펌웨어부터 하드웨어, 패키징, 어피어런스(라벨, 프린팅, 마킹 등) 등을 포괄하는 부가 가치 맞춤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750/S650 Series SD/microSD 카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