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랜드, 중소 페스티발 동반 성장을 위한 ‘페스티발 인큐베이팅’ 진행

 

(뉴미디어뉴스) 서울랜드가 중소 페스티발의 든든한 후원자가 된다.

서울랜드가 중소 페스티발 사업의 성장을 돕기 위해 '페스티발 인큐베이팅' 프로젝트를 진행을 위해 축제 기획과 개최할 수 있는 제안사를 공모한다.

이번 페스티발 인큐베이팅 프로젝트는 새로운 축제 콘텐츠를 발견하고, 서울랜드 공간을 활용해 잠재력 있는 축제를 개발하기 위해 진행한다.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싶은 제안사들은 7월 31일까지 서울랜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서울랜드는 현재 서울권 내 대규모 뮤직 페스티발 등 축제 개최가 가능한 몇 안 되는 장소다. 특히 놀이공원의 독특하고 환상적인 분위기와 청계산에 둘러싸인 수려한 자연경관이 어떤 페스티발을 진행하더라도 어울리는 페스티발 명당이다. 서울랜드는 이런 장소를 보다 다양하고 가능성 있는 축제 기획자들에게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페스티발 기획자들이 어려움을 겪은 부지 대관 과정과 비용은 서울랜드가 지원하고, 공식 파트너로서 축제가 안정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프로젝트 공모 대상은 서울랜드와 유료 관람권을 발행하는 축제 개최 및 협력할 수 있는 자다. 개인 또는 법인 사업자는 물론 브랜드나 커뮤니티의 참여도 가능하다. 공모를 하려면 축제 개최 진행 경험이 있는 축제 상표 보유가 필요하다. 만약 축제 상표를 보유하지 않았다면 개최 가능성이 있는 자체 아이디어를 제안해야 한다. 자체 자산이 아닌, 외부 자산을 활용한 축제 제안은 공모 대상에서 제외한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대상자에게는 서울랜드 내 약 2100평의 피크닉존이 축제 장소로 제공한다. 축제 장소는 주말 기준 최소 2회 지속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서울랜드는 보다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서울랜드 협력사를 통해 진행을 협력할 예정이다.

서울랜드는 잠재력 있는 축제 콘텐츠를 보유했으나 자본이나 인프라가 부족한 중소 페스티발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며 사람들을 행복하게 할 수 있는 페스티발에 도전하고, 최소한의 위험성으로 서울랜드와 동반 성장하며 독자적인 페스티벌을 만드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서울랜드 페스티발 인큐베이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 확인 및 문의는 서울랜드 홈페이지의 공지사항과 전화를 이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