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특화 관리 앱 더카펫, ‘엔진오일 교환 TICKET’ 출시

 

(뉴미디어뉴스) 누적 가입 고객 2만명을 돌파한 수입차 관리 앱 더카펫이 '엔진오일 패키지 교환 TICKET'을 출시했다.

지난 11일 SK네트웍스(대표이사 박상규)는 수입차 운전고객의 엔진오일 및 필터 교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수입차 관리 앱 더카펫(THE CARPET)에 엔진오일 패키지 구매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신규 회원 대상 차량 등록, 정비 명세서 수신 시 100% 당첨 이벤트 및 정비 고객 대상 150만원 상당의 1년치 주유권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에 오픈한 수입차 엔진오일 교환 TICKET은 더카펫 앱에서 엔진오일, 에어필터, 오일필터로 구성된 엔진오일 패키지를 결제하고 정비소를 지정해 방문하면 교환 서비스를 받는 구조다. 기존에는 정비소 방문 전 엔진오일 교환 공임, 엔진오일 제품에 대한 확인과 비교가 힘들었지만, 이번에 출시한 엔진오일 교환 TICKET을 이용하면 더카펫과 정비소 간 제휴된 합리적 금액과 검증된 엔진오일로 교환할 수 있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더카펫 앱에 등록한 내 차량 정보가 정비소에 전달되므로 엔진오일 교환하고자 정비소에 연락해 차량 정보를 따로 설명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또 엔진오일 교환 패키지는 공식 서비스센터 대비 최대 50%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되는 데다 벤츠, BMW, 아우디, 폭스바겐 등 주요 수입차 제조사의 규격 승인서를 획득한 독일 프리미엄 엔진오일 '마바놀'을 사용한다.

'더카펫'은 제조사 보증 기간 종료 이후 정비 업체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수입차 운전 고객들을 위해 SK네트웍스가 개발한 앱이다. 차량 모델별 정비 건수를 확인해 내 차량 모델 정비 경험이 많은 정비소를 찾아 예약할 수 있고, 정비명세서 텍스트 인식을 통해 소모품 교체주기를 자동으로 관리해준다.

더카펫 담당자는 '엔진오일 교환 TICKET 출시를 시작으로 B2C 이커머스 기능도 갖춰 앞으로 다양한 상품을 통해 수입차 고객들에게 다가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함께 오픈하는 정비소 대상 오일류 제품 판매 플랫폼과 내년 초 오픈을 목표로 개발하고 있는 정비소와 대리점 간 수입차 부품 거래 플랫폼 등 수입차 모빌리티 생활에 연관된 여러 서비스를 전개함으로써 수입차 고객 편의를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