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의 참숯 축제 제8회 청정백곡 참숯마실축제 개최

 

(뉴미디어뉴스) 제8회 청정백곡 참숯마실축제가 10월 29일부터 30일까지 백곡 숯산업클러스터에서 이틀간 개최될 예정이다.

백곡참숯마실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고 진천군이 후원하는 제8회 청정백곡 참숯마실축제는 진천 백곡 지역의 특화 자원인 참숯을 테마로 한 관광 축제로, 국내 유일한 참숯 축제다.

백곡은 우리나라 참숯(검탄 기준) 80%를 생산하는 곳으로 대를 이어 전통 방식으로 숯을 생산하는 농가를 비롯해 현재 13농가가 밀집돼 명품 참숯으로 전국적으로 그 명성을 알리고 있다.

이번 제8회 청정백곡 참숯마실축제는 전국에 처음으로 조성되는 숯산업클러스터에서 진행하며 양혜승, 모건 등이 출연하는 마실 음악회다.

축제에는 △개그맨 서경석의 사회로 진행하는 참숯 노래자랑 숯검댕이 콘테스트 △숯부작 체험 △숯 그림 사생 대회, 참숯이고!지고!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 △숯댕이 불댕이 △할로윈데이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포토존을 마련했다.

또한 스탬프 이벤트를 진행해 기념품을 증정하고, 숯을 받을 수 있는 있는 좋은 기회로 참숯구이존, 캠핑존, 참숯 사진 등이 백곡호 주변의 아름다운 전경과 어우러져 올해는 더욱더 풍성한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10월의 마지막 밤을 백곡에서란 주제로 이뤄지는 마실 음악회는 가요, 현악 4중주, 뮤지컬 갈라쇼 등 백곡의 10월 밤을 아름다운 음악으로 멋지게 장식한다. 관람객에게는 선착순으로 무릎 담요 및 핫팩을 증정할 예정으로 따뜻하면서도 감성적인 10월의 마지막 밤으로 오래도록 기억될 것으로 기대한다.

백곡참숯마실축제추진위원회 담당자는 '참숯마실축제 블로그를 통해 사전 접수 등 축제에 대한 이벤트 정보가 담겨 있으니, 축제장을 찾기 전에 한번 살펴보는 방법으로 축제를 더욱 더 재미있게 즐기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