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도 혁신벤처업계 신년인사회 개최

 

(뉴미디어뉴스) 혁신벤처업계 4개 유관단체인 벤처기업협회(회장 강삼권), 한국벤처캐피탈협회(회장 지성배),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회장 신진오), 한국여성벤처협회(회장 김분희)는 지난 1월 31일(화) 양재동 엘타워에서 '2023년 혁신벤처업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중소벤처기업부 이영 장관을 비롯해 윤관석 의원(더불어민주당), 김경만 의원(더불어민주당), 벤처기업인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업계의 성장과 발전에 대한 의지를 다지고 새해의 시작을 축하했다. 특히 '위기에 강한, 함께하는 대한민국 혁신벤처! 미래를 만들어가는 글로벌 창업‧벤처대국으로!'라는 슬로건 하에 벤처의 글로벌 진출과 대한민국 경제위기 극복에 힘을 보탤 것을 다짐했다.

금년 신년인사회 주관을 맡은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신진오 협회장은 새해인사를 통해'대내외 경제 여건 악화로 올 한해도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우리 벤처업계 구성원 모두가 하나 되어 나아간다면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글로벌한 창업,벤처대국을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강삼권 벤처기업협회장은 '새해는 경제위기 극복과 도약의 전환점이 되어야 할 것'이라며 '그 중심에서 우리 벤처기업들이 혁신으로 축적한 기술 역량과 저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무대에 K-벤처의 위용을 보여줄 수 있는 한 해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지성배 한국벤처캐피탈협장은 '새해 벤처캐피탈과 벤처기업 모두 '호시우보(虎視牛步)'의 자세로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길 바라며, 두려움을 버리고 통찰력 있게 그리고 성실하게 미래를 준비한다면 우리는 그 어떠한 어려움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분희 한국여성벤처협회장은 '지속되는 위기 속 혁신벤처기업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기에 세계에서도 통할 수 있는 혁신 기술과 기업을 발굴하는데 혁신벤처단체가 힘을 모아야 할 것'이라며 '새해에는 더욱 활발한 교류와 협력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영 장관과 혁신벤처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벤처기업의 해외진출 지원 확대, 납품대금 연동제 안착 방안, 모태펀드 운용 계획 등 중소벤처업계 현안 논의를 위한 '벤처업계 신년 대담회'가 진행됐다.

이영 장관은 '디지털경제로의 전환 속에서 벤처‧스타트업들이 주도적 위치를 선점하기 위해선 해외진출 지원을 다각화해야 한다'며 '중기부는 올해 디지털‧딥테크 분야 기업을 발굴‧육성하고, 국내 창업‧벤처 생태계를 글로벌화하는 데 정책적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 외에도 '납품대금 연동제 안착을 위한 시범운영 규모 확대 및 컨설팅 강화, 여성벤처기업에 대한 특화 지원프로그램을 확대 제공 등을 계획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지금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선 '원팀'이 되어야 할 것'이라며 '기업 및 협‧단체들과 긴밀히 소통하여 현장의 요구사항을 정책에 신속히 반영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