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넷, AWS와 전략적 협약에 따른 첫 번째 제품 출시

 

(뉴미디어뉴스) 선도적인 글로벌 기술 유통업체이자 솔루션 제공업체인 에브넷(Avnet)은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 업체들이 IoT(Internet of Things) 솔루션 개발을 간소화하고, 시장 출시 시간을 50% 이상 단축할 수 있는 AWS(Amazon Web Service) 기반 자사의 첫 번째 IoTConnect 릴리스를 출시했다.

이 IoTConnect 플랫폼은 클라우드 연결 솔루션을 설계하는 OEM 업체들이 출시 시간과 확장성, 안정성, 유지관리 및 보안 등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늘날 많은 OEM 업체들은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자사의 전문지식을 시장에 제공하는데 필요한 리소스에 지속적으로 투자하면서 린(Lean) 조직으로 거듭나고 있다. 그러나 IoT는 추가 소프트웨어와 보안 및 클라우드 관리 기술들이 필요하기 때문에 자사 제품에 IoT 기능을 추가하는 것은 조직에 부담을 줄 수 있다. 따라서 고객들은 쉽게 조합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사전에 통합 및 추상화된 기능에 액세스해 고유의 IP(Intellectual Property) 개발에만 집중하면서 오버헤드를 줄이고 작업을 크게 가속할 수 있다.

AWS 기반 IoTConnect 첫 번째 릴리스는 AWS IoT 코어(AWS IoT Core), 아마존 S3(Amazon Simple Storage Service) 및 AWS 람다(AWS Lambda)와 같은 AWS 네이티브 서비스를 통합하고 있다. 향후 IoTConnect 릴리스에는 AWS IoT 그린그래스(AWS IoT Greengrass), FreeRTOS, AWS IoT 애널리틱스(AWS IoT Analytics) 및 AWS IoT 사이트와이즈(AWS IoT SiteWise)에 대한 지원이 포함될 예정이다. 이번 IoTConnect 릴리스는 향후 버전과 함께 OEM 업체들이 커넥티드 제품을 실질적으로 향상시키는 기능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데 집중할 수 있게 할 것이다.

AWS로 구동되는 에브넷의 IoTConnect는 사전 통합된 엣지-클라우드 하드웨어 지원을 비롯해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기기 보안 및 아이덴티티 관리와 같은 첨단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맞춤형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및 분석은 물론, 하드웨어로부터 독립적인 엣지 설계를 비롯해 완벽하게 확장 가능한 풀-스택 솔루션을 OEM 업체들에 제공한다. 이러한 모든 기능은 에브넷의 IoTConnect 플랫폼을 통해 솔루션 가속기 소프트웨어와 결합된 단일 통합 환경에서 제공되며, 이를 통해 OEM과 시스템 통합업체 및 소프트웨어 개발업체들은 최종 고객의 솔루션을 지원하고, 보호 및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에브넷의 IoT 부문 부사장인 로우 루토스탄스키(Lou Lutostanski)는 'AWS 기술을 사용한 첫 번째 제품의 출시를 통해 OEM 업체들이 규모에 맞게 클라우드 연결 기기와 애플리케이션 및 솔루션을 설계,구현,배포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에브넷의 여정이 시작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