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시스 주최, 홍콩 학생 대상 오조봇 코딩 캠프 성료

홍콩 초등 학생 120명 대상 오조봇 캠프 행사 진행
언어는 다르지만 오조봇으로 즐거운 코딩 교육

(뉴미디어뉴스) 코딩 교육 전문 기업 마르시스는 지난 4월 11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홍콩 초등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오조봇 코딩 캠프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마르시스가 오조봇 아시아 파트너사와 홍콩 초등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오조봇 행사에서는 코딩 학습의 중요성과 기초 개념을 시작으로 오조봇 라인 트레이싱 기능을 이용한 순차 등 알고리즘 학습, 오조봇 컬러코드를 통한 코딩 체험 및 단계적 문제 해결 방법, 실생활 미션 해결 및 게임을 통한 코딩의 개념 활용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오조봇은 선과 색을 인식하는 스마트 코딩 로봇으로, 국내에 소개된 이후 전국의 유치원과 초등학교 및 방과 후 교실에서 활발하게 활용되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세계적으로도 우수성을 인정받아 많은 상을 수상했는데, 특히 2018년에는 미국의 권위 있는 시상식인 에디슨 어워드 2018에서도 코딩 제품으로 상을 받았다.

오조봇은 아이들의 창의력과 논리적 사고력, 문제 해결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코딩 교육 로봇으로 컬러코드를 활용한 언플러그드 활동뿐만 아니라 태블릿 기기를 통한 블록 코딩까지 가능해 다양한 수준을 단계별로 즐겁게 코딩할 수 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마르시스는 홍콩의 학생들이 쓰는 언어가 우리와 다르지만 오조봇을 활용한 코딩 캠프를 통해 즐겁게 코딩 교육에 참여했으며 이로써 오조봇이 한국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학생들의 코딩 교육에 활용될 수 있는 교구임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마르시스는 오조봇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과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마르시스에 대해 많은 정보는 마르시스 블로그 또는 마르시스 교육 서비스 플랫폼 클레버메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