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MF, 독일 소비자가 뽑은 ‘최고의 제품 브랜드’ 1위 선정

1만명 이상 소비자가 직접 선정 참여… 레고, 보쉬, 아디다스 등 제쳐

(뉴미디어뉴스) 독일 판매 1위 프리미엄 주방용품 WMF가 독일 ‘2020 베스트 브랜드 어워드’에서 소비자가 뽑은 ‘최고의 제품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

‘베스트 브랜드 어워드’는 유럽 최대의 광고마케팅 기업 서비스플랜그룹과 독일의 시장조사업체 GfK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다. 2004년 개최 이후 올해로 17회를 맞이한 이 행사는 유럽의 브랜드 어워드 분야에서 높은 신뢰도와 권위를 지닌 것으로 평가된다. 매년 1만명 이상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순위를 매긴다.

WMF는 모든 연령층의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 기회를 제공하여 브랜드에 대한 인식과 호소력을 크게 향상시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설문에 응한 소비자 80% 이상이 WMF의 탁월한 제품 디자인, 기능, 품질에 높은 신뢰감을 느낀다고 응답했다. WMF는 2016년부터 ‘베스트 제품 10대 브랜드’에 5년 연속 이름을 올린 이후 이번 1위 수상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높임과 동시에 명실상부한 독일 최고 브랜드의 면모를 과시했다.

스테판 슈스터 WMF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부사장은 ‘’이번 수상은 WMF가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제품 혁신과 함께 흥미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 온 노력에 대한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보다 큰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WMF는 소비자가 선정한 최고의 제품 브랜드로서 한국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독일산 최고급 WMF 크로마간스테인리스 소재로 개발한 ‘펑션4 어드밴스드’를 선보였다. 뚜껑에 네 가지 타입의 구멍이 있어 조리 시 수분조절이 용이하고 육수를 손쉽게 분리할 수 있어 편리하다.

한편 WMF는 이번 수상을 기념해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를 지난 3월 16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WMF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wmfkorea/)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